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최신 트랜드를 선도하는 감각과 실무능력을 갖춘 디지털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 디지털마케팅학과를 신설, 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안산대학교는 올해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LiFE 2.0사업에 선정돼 성인학습자 친화적인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성인학습자 장학금, 성인학습자 전담 학위과정 확대 등 평생학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디지털마케팅학과는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평생교육이 일반화된 시대상을 반영해 신설된 학과로 의사소통심리학, ESG경영기법, 창업실무, 부동산, 경매, 재무설계 등을 통해 100세 시대 실생활에 가장 가까운 전문가를 양성한다. 관련 자격증에는 ▲샵마스터 ▲ICDL 국제IT자격증 ▲검색광고 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 ▲캘리그래피자격증 ▲가죽공예자격증 ▲디지털마케터 ▲정보활용능력 인터넷 자격증 ▲예술치료상담사 등이 있다.
졸업 후에는 1인 유투버, 디지털 마케터, 샵마스터, 명품 브랜드 매니저, 한국생산성본부 전문강사, 온라인광고기업/일반기업/공공기관 광고마케팅 부서, 온라인 커머스 관련 업종에 취업할 수 있다.
2년제 학위과정으로 운영되는 안산대학교 성인학습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내년 3월 개강에 앞서 평생교육원 학점 연계 과정도 운영한다. 10월 7일부터 개설된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과 ▲스마트 스토어 창업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고 차후 안산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진학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명환 책임교수는 “안산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AI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N잡러를 위한 프리랜서로 성공하기 수업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경력자와의 네트워크 형성에 유리하고, 메이크샵과의 협약을 통한 창업지원과 4년제 숭실대학교 3학년 편입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성이 뛰어난 학과이다.”라고 말했다.
입학문의: 안산대학교 입학팀 031)363-7700~1 / 학점연계과정문의: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031)400-70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