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포토갤러리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취업역량 강화 모의면접 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유아교육과 작성일 2022.11.28 14:31 조회수 332 분류 전체

원글, 보도자료 링크: https://www.ansan.ac.kr/www/boardview/23/1446

166_221128_ 안산대학교 유아교육 사진 (2).jpg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취업역량 강화 모의면접 프로그램 실시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유아교육과는 25일 본교 자유관에서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안산대학교 취업지원팀 주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모의면접에는 학과 교수 및 대학과 산학협력을 체결한 관내 우수 유치원 및 어린이집 8개 기관의 원장들이 외부면접위원으로 참여했다.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는 매해 실제 면접 현장과 같은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의 면접 불안감 해소 및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취업을 앞둔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도교수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선배가 들려주는 포트폴리오 작성법’, ’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원장님이 려주는 유아교사 면접 이야기‘ 등의 특강을 실시하여 모의면접을 위한 준비를 해왔.

 

면접관들은 학생들이 준비해 온 취업 포트폴리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특히 포트폴리오의 가장 핵심적인 내용인 대학의 인재상인 유아교사로서 가져야 할 필수 덕목인 인성을 잘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참여 학생은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면접에 대한 부담감과 두려움을 해소하고면접 질문에 대한 부족했던 답변을 다시 정리해보면서 취업 준비에 자신감이 생겼다.”라며 소감을 전했.

  

유아교육과 한유진 학과장은 이번 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역량 있는 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