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체크카드 겸용 학생증 발급 절차 안내(2차)
1. 대상: 2022학년도 신입생(2020학번 이후 미신청 학생 포함)
2. 신청방법 및 기간: 인트라넷을 통해 2022.04.19.(화)~04.21(목)까지 1단계 신청
※인트라넷접속 시 팝업으로 안내 또는개인정보수정화면에서신청(PC버전만 팝업 가능)
※인트라넷에 사진이 등록된 학생은 별도 사진제출 필요 없음
3. 발급기관: KB국민카드
4. 학생증 활용: 도서관 이용(출입/도서대출/열람실 자리배정)
※ 도서관 이용은 도서관 앱(클릭커)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
5. 발급절차
발급절차의 단계, 주체, 내용, 비고에 대한 안내입니다.
단계
|
주체
|
내용
|
비고
|
1단계
|
학생
|
인트라넷 접속 후 발급신청
※ 인트라넷 본인 사진 확인 필수
(학생증 사진으로 사용됨)
|
1단계 신청
|
학과
(조교)
|
1) 신청한 학생 사진 확인: 학적에 사진이 등록된 경우사진제출“Y”로 처리됨
2) 사진파일 확인(성공처에 별도 제출 없음)
|
※사진 미제출자 신청불가
|
학생성공처
|
신청 학생정보KB국민카드에 제공
|
개인정보동의에 의거
|
KB카드
|
제공된 학생정보(학과, 학번, 사진 등) 전산등록
|
전산등록 완료 후 2단계 진행
|
2단계
|
학생
|
학생증 체크카드 모바일 신청(국민은행 앱)
※붙임참조
|
2단계 신청(신청일 추후공지)
|
학생
|
학생증 개별 수령
|
국민은행에서 우편발송
|
학생성공처
|
대학시설 이용을 위한 전산 등록
|
필요시 학생성공처 방문 등록
|
<학생증 재발급>
□ 2018학번 이후 재발급(국민카드 학생증을 발급받은 적이 있는 경우)
: 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로 전화신청
□ ~2017학번 재발급 (예전 롯데카드 발급자_국민카드 신규발급)
: 학생지원팀으로 증명사진 제출 후 <KB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으로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