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졸업 예정자 대상 산업체 연계 모의면접 실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유아교육과는 지난 22일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들과 함께하는 산업체 연계 모의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모의면접에서는 학생들이 준비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 서류를 평가한 뒤 실제 면접을 통해 구체적인 코칭과 피드백이 이루어졌다.
경기도 어린이집 연합회 장경임 회장(동화나라 어린이집 원장)은 면접 심사자로 참여해 “교사로서의 전문성과 더불어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공감을 갖춘 학생들의 태도가 인상적이었다”며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의 역량과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안산시 유치원 연합회 전혜옥 회장(행복한 유치원 원장) 또한 “모의면접은 훌륭한 교사를 선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도 매우 유익하다”며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의 모의면접이 산학 연계의 성공적인 사례로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모의면접에 참여한 한 학생은 “대학에서 제공한 취업 관련 교과목 덕분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를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다”며 “전공 및 교직 교육뿐 아니라 취업 준비까지 지원하는 대학의 교육과정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김명하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는 교사로서의 전문성뿐 아니라 인성과 태도 교육도 중요시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이 졸업생에 대한 신뢰와 긍정적인 평판으로 이어지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면접은 학생들에게 실전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유치원 및 어린이집과의 산학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유아교육과의 체계적인 취업 지원 노력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