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학습지원센터 공모전 2관왕 쾌거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유아교육과는 지난 11월 20일 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 ‘2025학년도 2학기 유튜브 콘텐츠.좋은수업 수기 공모전‘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학과의 창의성과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전했다.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3학년 안다연 학생은 실습과 수업, 학교생활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제작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학과 수업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낸 브이로그 형식의 영상은 동료 학생들과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유아교육과의 따뜻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2학년 이정은 학생은 ‘좋은 수업 실천하기: Praise Myself’라는 제목의 수기를 통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기에는 스스로를 격려하며 수업에 적극 참여했던 학습자의 태도와 변화가 진솔하게 담겨 있으며, 이는 모든 예비유아교사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는 글로 평가받았다.
이번 수상은 유아교육과 재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창의적 표현력, 교육현장에 대한 애정이 어우러진 결과로, 앞으로의 교사 성장 여정에 더욱 큰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는 ‘학생 중심의 실천적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통해 미래 유아교사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키우는 데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