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교육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심리적 태도를 기르고, 창조적 전문직 교사로서 섬김의 리더십 실천과 자기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채플(I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유아를 중심으로 한 학급운영의 이론적 실천적 지식과 기술을 연마한다. 특히 흥미영역별로 계획한 자유선택활동과 실외활동이 영유아의 개별적 흥미와 요구에 적합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하며, 실내. 외 간 연계 통합이 이루어지도록 실제적인 교수방법을 경험해 본다.
교육철학및교육사
동양과 서양, 현대의 교육사상가들의 생애와 철학을 살펴봄으로 교육의 역사에 대해 이해하고 미래의 교육방향에 대해 전망해 본다.
문화예술교육론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사회 철학적 배경을 이해하고 문화예술 교육의 개념, 목적, 구조적인 방법, 정책 및 과제에 대해 연구하여 문화예술교육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지평을 넓힌다.
아동문학교육
문학성과 예술성이 높은 다양한 아동문학을 감상한다. 아동문학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영유아들에게 들려줄 수 있는 방법을 익힌다. 아동문학의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는 방법을 안다.
보육교사인성론
보육교사의 인성이 보육과 교육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임을 이해한다, 보육교사의 성격, 정서적 특성, 언어 및 행동적 특성이 영유아의 발달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다양한 심리사회적 이론을 통해 살펴보고, 자신에 대한 반성적 성찰을 통해 바람직한 보육교사상을 정립할 수 있다.
유아음악교육
음악에 대한 기초이론과 피아노를 익혀 음악의 기본개념인 리듬감, 선율감, 화성감을 체득한다. 음악을 이용하여 유아가 자신의 느낌, 생각, 감정을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도록 지도하며, 다른 사람의 예술 표현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을 익힌다.
스토리기반영어(II)
영유아교사로서 영미권에 있는 유아들이 접하는 다양한 문학작품을 경험하고 이를 수업에 적용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리듬이 있는 문학, 노래가 있는 문학, 다양한 소재의 문학, 수상 받은 문학 작품을 다룸으로 영미권에서 이주해 온 유아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자 한다.
스토리기반영어(I)
영유아교사로서 영미권에 있는 유아들이 접하는 다양한 문학작품을 경험하고 이를 수업에 적용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리듬이 있는 문학, 노래가 있는 문학, 다양한 소재의 문학, 수상 받은 문학 작품을 다룸으로 영미권에서 이주해 온 유아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