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교과목개요

교과논리및논술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유아의 창의성 발달지도를 할 수 있는 방법과 실제를 다룬다.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

교육심리

유아의 학습과 적응을 도와주기 위해 교사로서 알아야 할 심리학적 기초와 주요개념들을 알아봄으로써 교사의 교육활동에 기초이론을 제공한다.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유아교육기관에서 일어나는 일상의 주제와 관련된 내용들을 하루 일과에 다루는 지도법을 익힌다.

부모교육

연간교육계획안에 따라 유아교육기관에서 실시되는 다양한 부모교육의 목적과 내용, 실시 방법을 이론적 전개를 통해 실제적인 적용을 익힌다. 부모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부모교육 주제에 관한 요구를 파악하며, 부모교육 참석여부를 파악하여 필요한 기자재, 물품, 자료준비 및 부모교육 만족도 실시에 대해 안다.

보육실습

보육시설현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함양한다.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에 대한 발달이론과 교육과정을 토대로 실제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 및 조직해본다. 양질의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과정 구성요소들을 사려보고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이해를 심화한다.

생활지도및상담

영유아의 안전과 전인적 발달을 위해 익혀야하는 기본생활습관의 기본 덕목과 사회, 정서발달을 연간계획 속에 운영 적용하는 방법을 익히며, 상담의 기법을 안다.

유아미술교육

유아의 흥미와 요구에 따라 협동적인 미술활동과 개별적인 미술활동의 지도방법을 익힌다. 자신의 느낌, 생각, 감정을 자유롭고 창의적인 미술기법으로 표현하도록 지도하는 방법을 안다.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